티스토리 뷰

손발이 뜨거워요 원인은요

 

손과 발 부분에에 열감이 있으면 잠을 잘 때에도 불편하고 일상생활에 있어서도 계속 신경이 쓰이고 불편합니다. 손과 발의 체온이 올라가는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아래에서 확인해보실 수 있듯이 비교적 크게 문제가 되지 않는 경우도 있는반면, 진단 및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 경우도 있는데요.

 


 

 

 

손발이 뜨거워요 증상의 원인이 되는 첫번째는 혈액순환 문제 입니다. 체내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할 경우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몸 속 세포는 온도가 올라가면 혈액순환을 통해 온도를 낮춥니다. 하지만 혈액순환이 원활이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온도를 낮추지 못해 손발이 뜨거운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두번째 원인으로는 당뇨병 입니다. 당뇨병은 여러가지 합병증을 야기하기 때문에 무서운 질병인데요. 여러가지 증상 중 손과 발의 감각이 무뎌지는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손과 발에 저림증상이 나타나고 감각이 무뎌지는 증상 등 으로 인해 온도변화에 적응하지 못해 손과 발이 뜨거워지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를 당뇨성 신경장애라고 하며, 낮보다 밤에 더 심해지는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여성의 경우라면 폐경기에 손과 발에 열감이 생기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대표적으로 호르몬 균형이 무너지게 되면서 우울증, 안면홍조, 불면증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손과 발 부분에 열감이 생기는 증상도 나타난다고 합니다.

 

 

손발이 뜨거워요 증상의 원인이 되는 말씀드린 세 가지 외에도 체온조절을 위해, 냉증으로 인해, 잠자기 전 일시적으로 등의 원인들이 더 있다고 합니다. 참고하시길 바라며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