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톡 소리가 안나요 해결방법 안내

 

카톡은 가히 대국민 메신저라고 해도 무방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중요한 일과 관련해서는 직접 만나거나 전화통화라도 하는게 좋다고 보는데, 때때로 카톡으로 주고받을 때도 있습니다. 이렇게 중요한 일을 앞두고 카톡 알림이 뜨지 않는다면 참 난감할텐데요. 오늘은 카톡 알림 소리가 나지 않을 때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톡 소리가 안나요 증상을 해결하는 방법은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이 서로 약간은 다릅니다. 서로 카톡 인터페이스가 약간 다르기 때문인데요. 크게 다르지는 않으니 걱정하실 필요 없으며 참고로 이 내용은 아이폰 설정화면입니다.

 

카톡을 실행시킨 뒤 화면 하단 우측의 더보기 탭으로 이동합니다. 이후 우측상단의 설정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설정 패널로 이동되었습니다. '개인/보안' 항목 아래의 '알림' 항목을 누르고 이동합니다.

 

안드로이드의 경우' 알림' 항목으로 이동하여 '소리' 옵션과 '메시지 알림' 옵션을 활성화 하시면 됩니다.

   


 

 

아이폰의 경우 '알림' 패널로 이동하여 이미지에서 표시한 항목들을 모두 활성화 시켜보도록 합시다. 특히 알림음이 '무음'으로 되어 있을 경우 다른 항목들을 활성화해도 알림음이 나지 않으니 주의하도록 합시다.

 

 

카톡내의 설정을 변경했음에도 불구하고 알림음이 뜨지 않는다면 폰 내에서 카톡 알림이 비활성화된것일 수도 있기에 이 부분 또한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알림과 관련된 모든 항목을 활성화시키고 테스트를 해보도록 합시다. 핸드폰 자체에 결함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웬만하면 문제가 해결되실겁니다.

 

이상으로 카톡 소리가 안나요 증상 해결방법에 대해서 안내해드렸습니다. 해결방법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다음에도 유용한 정보로 찾아뵐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