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십이지신 순서 기억하기

 

예전에는 만화의 오프닝 노래로 십이간지 순서를 외우곤 했는데요. 이제는 노래도 가물가물하고 순서가 뒤죽박죽 헷갈릴때가 있더라구요. 며칠 전 아들녀석이 십이간지 순서를 물어보길래 겨우겨우 기억해내어 알려준 적이 있었는데요. 오늘은 십이지신의 순서와 각 띠의 특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십이지신 순서는 쥐(자) - 소(축) - 호랑이(인) - 토끼(묘) - 용(진) - 뱀(사) - 말(오) - 양(미) - 원숭이(신) - 닭(유) - 개(술) - 돼지(해) 입니다. 위의 표를 보시고 각각의 음양과 오행, 계절, 시각, 방위, 지장간을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제 아래에서 각 띠의 성향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쥐띠는, 적응력이 매우 뛰어나고 친화력이 높아 어디에서든지 잘 적응하고 사람들과 쉽게 친해진다고 합니다.

 

소띠는, 인내심이 많고 과묵한 편이지만 화를 내면 종잡을 수 없이 무서워 진다고 합니다.

 

호랑이띠는, 침착성은 떨어지지만 강인한 성격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토끼띠는, 기분에 따라 행동하는 경우가 많아 주위의 비난을 쉽게 사는 경향이 있지만 차분하고 순한 성격이라고 합니다.

 


 

 

용띠는, 자존심이 억세다고 합니다.

 

뱀띠는, 유머러스한 사람이 많으며 사려심이 깊다고 합니다.

 

말띠는, 자기중심적인 사고때문에 이기적이라는 소리를 많이 듣는다고 합니다. 하지만 영리하여 막힘없이 일을 잘 풀어나간다고 합니다.

 

양띠는, 과할정도로 순한 탓에 우유부단한 성격의 소유자가 많다고 합니다.

 

 

원숭이띠는, 섬세한 면이 있으며 재주가 많다고 합니다.

 

닭띠는, 꼼꼼하고 똘똘한 성격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속내를 잘 드러내지 않는 타입이라 소통이 까다로운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개띠는, 순종적이고 스마트하다고 합니다.

 

돼지띠는, 매사에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고 사교성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십이지신 순서에 대해 알아 보았는데요. 오늘도 기분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라며 다음에도 유용한 정보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