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손가락 부었을때 대처방법은

 

밤에 음식을 먹고 자거나 손에 부상을 입었을 때 손가락을 비롯해 손 부위가 전체적으로 부어오를 수 있습니다. 손이 부으면 손을 굽히거나 펴는 동작도 불편하고 여러모로 일상생활에 지장이 생기게 됩니다. 손가락의 붓기를 빼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손가락 부었을때는 우선 해당 부위에 혈액순환이 잘 되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알고계시듯이 혈액 안에는 다양한 영양분과 산소가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빠른 회복을 위해서는 먼저 손부분에 영양분과 산소 공급이 원활해지게 해야합니다. 마사지나 지압, 찜질과 같은 방법으로 혈액순환을 도울 수 있습니다.

 

 

충격으로 인해 손가락이 부었다면 인대 혹은 뼈에 문제가 발생했을 수도 있는데요. 이럴 때에는 병원을 방문하여 엑스레이 등 정밀적으로 검사를 받는것이 좋지만 증상이 그리 심하지 않다면 냉찜질로 붓기를 완화할 수 있습니다.

 


 

신장에 문제가 생겼을 때에도 손이 부어오를 수 있습니다. 신장에 문제가 생긴경우에는 손은 물론 발, 얼굴 등 몸 곳곳이 부으며 소변색이 탁하고 거품이 심한 등의 증상이 동반되니 병원을 방문하여 상담을 통해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것이 좋습니다.

 

 

신장에 문제가 있어서 손이 붓는 경우처럼 이외에도 손에 직접적인 문제가 없지만 다른 질환이 동반하는 증상으로 손이 부을 수 있기 때문에 갑자기 손이 부어오른다면 결코 가볍게 생각하시면 안된답니다.

 

이상 손가락 부었을때에 대한 정보였습니다. 오늘도 기분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라며 다음에도 흥미로운 주제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