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트와일라잇 시리즈 순서 확인하기

 

트와일라잇은 제가 자주 다시보는 영화 중 하나입니다. 트와일라잇은 총 5편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처음 보시는 분들은 어떤 편부터 1편인지 잘 모르실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 영화의 시리즈 순서를 정확히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트와일라잇 시리즈 순서 중 첫번째는 영화 제목 그대로 '트와일라잇' 입니다. 2008년 12월에 개봉을 했는데요. 책으로 먼저 접한 사람들은 다소 실망했다고 합니다. 저는 책을 보지 않고 영화로만 봐서 그런지 재미있게 본 기억이 있는데요, 다른 원작이 도서인 영화들도 사실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런것과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네요.

 

 

두번째는 '뉴문' 입니다. 트와일라잇이 개봉한 뒤 1년 뒤인 2009년 12월에 개봉했습니다. 극중 여주인공의 갈팡질팡하는 행동으로 많은 관객에게 짜증을 유발하고 탄식을 자아낸 시리즈로 평가되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팬이라서 그런지 뉴문도 재미있게 봤네요.

 


 

세번째는 역시 1년후인 2010년 7월 개봉한 '이클립스' 입니다. 액션이 호평을 받는 세번째 편인 이클립스 입니다.

 

 

네번째 편인 '브레이킹 던'은 파트 1과 2로 나뉘어져서 개봉되는데요, part1은 2011년에, part2는 2012년에 개봉합니다. 정리하고 보니 매년 트와일라잇 시리즈가 개봉을 했네요.

 

 

이상 트와일라잇 시리즈 순서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았습니다. 오늘 하루도 잘 마무리 지으시길 바라며 다음에도 유익한 정보를 들고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