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콩팥이 안좋으면 발생하는 증상은

 

오늘은 콩팥에 문제가 생길 경우 나타나는 몸의 이상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내용을 확인하시고 혹시나 본인의 신장에 문제가 있나 의심해 볼 수 있을텐데요, 자세한 내용을 아래에서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콩팥이 안좋으면 보통 허리통증이 발생합니다. 신장은 허리 부분에 위치하고 있어서 신장의 건강에 문제가 생길 경우 허리부분에 통증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허리부분에 통증을 유발하는 경우 신장결석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다고 하네요.

 

 

신장은 보통 체내 독소 및 노폐물을 배출해주는 역할을 수행하는 장기입니다. 뿐만아니라 혈액을 깨끗히 유지시켜주는 역할하는데요 그래서 신장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 혈관질환에 노출될 수 있다고 합니다. 냉증이나 부종, 고혈압, 심근경색 등의 질환이 발병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장기능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 팔과 다리가 붓는 부종증상이 발생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신장의 기능에 문제가 생겨 독소, 노폐물 배출이 이루어지지 않아 혈액순환에 문제가 생길 경우 부종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빈혈증상이 찾아올 수 있다고 합니다. 적혈구가 부족할 때 발병하는 질환이 빈혈인데요, 이 역시 신장기능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고 합니다.

 

이상 콩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잘 마무리 지으시길 바라며 다음에도 좋은 정보를 들고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