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렌즈끼고 자면 왜 안될까

 

시력보호 및 시력개선을 위해 렌즈를 착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뿐만아니라 요즘에는 눈을 이쁘게 꾸미기 위해 컬러렌즈도 많이 사용하는데요, 저도 안경을 쓰다가 렌즈를 착용해보니 너무 편해서 애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렌즈는 낀 채로 잠을 자면 눈에 안좋다고 하는데요, 정확히 어떤 부분이 안좋게 작용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렌즈끼고 자면 눈이 감염되어 질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렌즈를 끼고 야외활동을 하면 미세먼지와 같은 나쁜물질들이 렌즈에 묻게되는데요, 렌즈에 묻은 세균이나 미세먼지 등으로 인해 감염으로 인해 염증과 같은 질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각막 손상을 야기할 수 있다고 합니다. 렌즈를 착용한채로 잠을 자게되면 잠을자는 시간동안 렌즈가 마르며 눈에 들러붙게 됩니다. 렌즈를 빼는 과정에서 각막 손상을 입을 수 있다고 합니다. 쪽잠을 자는 것은 상관없다고 볼 수 있지만 자기전에는 잊지 않고 빼는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세번째 이유는 안구건조증의 원인이 되기 때문 입니다. 위에서 말씀드린것과 같이 렌즈가 마르게 되며 눈까지 건조하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안구건조증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자기전 반드시 빼고자야함은 물론 장시간 렌즈를 착용한다면 가끔식 인공눈물을 넣어주거나 렌즈를 잠시 빼고 눈에 휴식 주어야 합니다.

 

 

이상으로 렌즈끼고 자면 좋지않은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활기찬 하루 보내시길 바라며 다음에도 좋은내용으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