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소변 거품 현상 원인은요

 

소변에서 거품이 발생하는 원인이 되는 음식물을 섭취하거나 소변을 오랫동안 참았다가 볼 때 등 소변에서 거품이 나는 현상을 겪어보셨을 겁니다. 그런데 증상이 일시적이지 않고 지속된다면 몸 속 어딘가의 질병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표적인 소변 거품 현상의 원인은 신장의 질환입니다. 보통 빈뇨, 잔뇨감, 소변 볼때 통증 등의 증상이 발생했을때도 마찬가지로 신장질환을 가장 먼저 의심해보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오늘 알아보는 소변에서 거품이 나는 현상은 '단백뇨'의 증상이라고 하는데요.

 

 

단백뇨는 소변에 단백질 성분이 과다하게 포함되는 것을 뜻한다고 합니다. 신장의 기능에 문제가 있거나 질환에 노출된 경우 단백질 흡수에 문제가 생기게 되고 흡수되지 못한 단백질이 소변을 통해 배출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특히 당뇨에 노출된 경우 신장의 기능이 약해지기 쉬워 단백뇨 증상이 쉽게 찾아온다고 하니 소변에서 거품이 발생한다면 당뇨를 의심해 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또한 어떠한 질환에 발생할 경우 우리의 체온은 쉽게 상승하게 됩니다. 체온이 올라감에 따라 단백뇨를 보게되고 소변에서 거품이 나게된다고 하니 본인의 몸에 열이있나, 몸 어딘가가 좋지 않은 상태인지 다시한번 돌아보는것이 좋습니다.

 

 

여기까지 소변 거품 현상의 원인에 대한 내용을 알아 보았습니다. 오늘도 잘 마무리 지으시길 바라며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