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강아지가 떠는이유 알아볼까요

 

사람도 겁을먹거나 공포스러운 상황, 낯선환경 등에서는 긴장을 하게되고 몸을 떨게 됩니다. 강아지도 마찬가지인데요, 그런데 강아지는 이외에도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몸을 떤다고 해요. 어떤 이유로 몸을 떠는것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강아지가 떠는이유 첫번째로는 아플때 입니다. 강아지도 사람과 마찬가지로 감기와 같은 질병에 노출되기도 하고 어딘가에 부딪혀 다치게 될 수 있습니다. 특별한 일 없이 평상시와 동일하게 지냈는데 몸을 떤다면 어디가 아픈것은 아닌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두번째로는 배변을 참을 때 입니다. 특정장소, 특별한 환경에서만 배변을 보는 강아지들이 있는데요. 볼일을 보지 않으려고 참아서 몸을 떨 수 있습니다. 배변 때문에 몸을 떠는것 같다면 강아지가 스트레스 받지 않고 볼일을 볼 수 있는 장소로 함께 이동해 보도록 합시다.

 


 

 

세번째로는 추울때 입니다. 사람도 추울때는 몸을 바들바들 떠는데요. 강아지도 마찬가지랍니다. 옷을 입혀주어 온도차이를 최대한 덜 느끼게 해주도록 합시다.

 

네번째는 저혈당 증상 입니다. 밥을 잘 먹지 않는 강아지는 저혈당이 생길 수 있습니다. 저혈당 증상으로 몸을 떨 수 있는데요. 특히 같이 놀아주거나 산책을 하고 난 뒤 몸을 떠는것 같다면 저혈당일 확률이 높습니다.

 

 

다섯번째는 스트레스입니다. 강아지도 인간과 마찬가지로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불안감과 스트레스가 쌓이면 몸을 떨면서 경계를 하게된다고 하는데요. 강아지가 싫어할만한 요소들을 최대한 배제하도록 합시다.

 

이상으로 강아지가 떠는이유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오늘도 잘 마무리 지으시길 바라며 다음에도 우리에게 도움이 될만한 좋은 내용으로 인사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