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임파선 부었을때 놀라지 마세요

 

임파선은 림프절이라고도 하며 몸 전체에 퍼져있습니다. 임파선은 특히 목 부분과 사타구니 부분 그리고 겨드랑이 부분에 집중적으로 모여있다고 하는데요. 다들 한번쯤은 임파선이 부어올라 몸에 문제가 있는것은 아닌지 걱정하셨던 적이 있으실 겁니다. 자세한 내용을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림프절은 체내 바이러스나 세균이 침투하게 되면 림프절의 백혈구와 임파구가 이에 대해서 방어하고 싸우게 됩니다. 이때 염증이 발생하며 임파선이 붓게 되는것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임파선 부었을때는 크게 걱정하실 필요 없이 정상적으로 임파선의 면역 체계가 작동하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대표적인 예로 우리가 감기에 걸렸을 때 목 부분이 부어오르는 경우가 있는데요, 침투한 감기바이러스에 대해서 목 부분의 임파선이 바이러스와 세균에 대한 면역 활동을 하고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목 부분은 물론 다른 부분의 임파선이 부어올랐을 때도 크게 걱정하지 않고 충분히 휴식시간을 가지면 보통 시일 내 회복되곤 한답니다.

 


 

 

하지만 문제는 호전되지 않는 경우입니다. 말씀드렸듯이 충분한 시간동안 수면을 취하고 휴식시간을 가지면 회복되는 것이 정상이지만 시간이 지나도 붓기가 가라앉지 않고 증상이 지속/악화 된다면 질환은 의심해 볼 필요가 있는데요.

 

 

실제로 이런 경우는 종양이나 다른 큰 질환이 동반하는 증상일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를 기울여 관찰하다 병원을 방문하여 정밀진단을 받는것이 좋습니다.

 

여기까지 임파선 부었을때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았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라며 다음에도 건강한 정보로 인사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