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력증명서 발급방법 인터넷으로 쉽게

 

금융기관에서 상품을 이용하거나 이직을 할 때 등 종종 우리는 경력증명서 제출을 요구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도 지난달에 경력증명서를 발급받아야 할 일이 있었어서 알아보니 인터넷으로 쉽게 발급이 가능하더라구요. 자세한 방법은 아래에서 자세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경력증명서 발급방법은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서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를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단, 국민연금 가입증명서에는 업무의 종류나 임금, 지위 및 퇴직사유 등이 기재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이러한 사항이 포함된 양식이 필요하시다면 직접 다니는 또는 다녔던 회사에서 발급을 받으시면 됩니다.

 

 

가입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 인증절차를 밟아야 하니 미리 공인인증서를 준비하도록 합시다. 홈페이지로 접속한 뒤 첫 페이지에서 '개인 민원 로그인' 항목을 누르도록 합시다.

 

이동된 페이지에서 상단의 '조회/증명' 탭을 누르시구요. '가입증명서(국/영문' 항목을 누르시면 됩니다.

 


 

 

인증절차를 밟고나면 위와같이 가입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프린터 발급은 물론 팩스발급도 가능합니다. 참고로 프린터는 공동 사용 프린터로는 발급이 불가능하답니다.

 

국문은 물론 영문으로도 발급이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경력증명서 발급방법에 대한 내용을 알아 보았습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린것처럼 세부적인 경력사항 등이 기재되어 있는 양식이 요구되는 경우에는 이 증명서로 대체가 불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