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빨래 냄새 제거 이렇게 해보세요

 

똑같이 빨래를 해도 습한계절 특히 여름철에는 빨래에서 냄새가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입고 나가야 하는 옷에서 냄새가 난다면 섬유 탈취제 등을 활용하면 좋지만 어디까지나 임시방편일 뿐인데요. 오늘은 원천적으로 빨래에서 나는 냄새를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빨래 냄새 제거 방법은 빨래에서 냄새가 나는 원인을 알면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바로 우리의 눈에 보이지 않는 미생물, 세균들로 인해 냄새가 나는것이라고 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미생물, 세균들이 번식하기 좋은 환경의 계절인 여름철에 타 계절 대비 냄새가 더 나는것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빨래를 하기 전 빨랫감의 미세물, 세균 등을 먼저 처리해준 뒤 빨래를 하는것이 냄새를 제거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전자레인지나 끓는 물을 활용하여 소독을 해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기들이 사용하는 젖병이나 옷 등을 소독할 때와 마찬가지로 소독을 해주는 방법인데요. 다만 전자레인지를 사용할 때는 빨랫감이 타버릴 수 있으니 적당히 물을 묻힌 뒤 넣어 돌리도록 합시다.

 


 

 

또한 빨래를 할 때 식초나 베이킹소다, 구연산, 과탄산소다 등을 적정량 덜어 넣어 빨래를 해주는 것도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베이킹소다, 구연산, 과탄산소다 등은 살균효과는 물론 표백효과도 있기 때문에 일석이조 효과를 거둘 수 있답니다.

 

 

마지막으로 주의사항을 알려드리자면, 빨래에서 냄새가 나면 냄새를 잡기위해 섬유유연제를 필요이상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하지만 섬유유연제를 과하게 사용하면 빨래가 마르는 시간이 오래걸려 오히려 역효과를 불러일으킬 수 있으니 자제하시는것이 좋답니다.

 

여기까지 빨래 냄새 제거 방법 정보를 안내해 드렸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라며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인사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