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술먹고 얼굴빨개짐 원인이 뭘까요

 

술을 한잔만 마셔도 얼굴이 빨개지는 사람이 있는 반면 아무리 많이 마셔도 멀쩡한 사람이 있습니다. 보통 우리는 얼굴이 빨개지면 술에 취했다고 생각하는데, 얼굴이 빨개졌음에도 불구하고 멀쩡히 술을 계속 잘마시는 사람도 있는데요. 오늘은 음주 후 얼굴이 빨개지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술먹고 얼굴빨개짐 증상의 원인은 알코올 분해 능력이 높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자세히 말하자면 알코올분해효소라고 불리우는 알데하이드가 적기 때문입니다. 술을 마시면 알코올 성분이 체내에 들어오게 되고 간은 알코올 성분을 해독하기 위해 열심히 일을하기 시작합니다.

 

 

알데하이드가 작용하여 알코올 분해가 이루어지는 과정에서 아세트알데하이드라는 물질이 생성되는데요, 바로 이 아세트알데하이드가 혈관을 확장시켜 얼굴에 열이오르고 빨갛게 달아오르게 되는 것 입니다.

 

아세트알데하이드가 많이 쌓이면 숙취의 원인이 되기도 한답니다.

 


 

 

술을 먹고 쉽게 얼굴이 빨개지시는 분들은 짧은시간에 많이 마시는 음주습관은 좋지 않으며 아주 천천히 조금씩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에 평소 고혈압 등 혈관건강이 좋지 못하신 분들은 특히 더 주의해주셔야 합니다.

 

 

술을 마셨을 때 얼굴이 빨개지는 증상을 백퍼센트 방지할 수 있는 방법은 딱히 없습니다. 물을 최대한 많이 마셔주며 술을 마시는 것이 그나마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고 하네요.

 

여기까지 술먹고 얼굴빨개짐 증상의 원인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라며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인사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