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에 가래낀 느낌 원인이 뭘까요

 

목에 가래가 낀것처럼 이물감이 들면 아무래도 불편할 수 밖에 없는데요. 이렇게 목에 이물감이 들게 하는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기 때문에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각 원인에 알맞는 대처를 하여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에 가래낀 느낌이 들게하는 첫번째 원인은 비염과 후비루 증후군이 있습니다. 후비루 증후군이란 코, 부비동에서 만들어지는 점액이 목 뒤로 넘어가는 현상을 의미하는데요, 감기와 같은 질환이 없더라도 비염이 있다면 발생확률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평소 물을 자주 마셔주며 방의 습도를 잘 조절하여 유지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식염수 등을 이용하여 코 내부를 세척해주면 좋다고 하네요.

 

 

두번째 원인으로는 역류성 식도염이 있습니다. 밥을 먹고 바로 눕는 행동, 과식, 폭식 등 평소 올바르지 못한 생활습관 및 식습관으로 인해 발생하는 역류성 식도염으로 인해서도 목에 가래가 낀듯한 느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목에 이물감이 들게하는 증상은 물론 건강을 해치는 병이기 때문에 생활습관 및 식습관에 있어서 조속한 개선이 필요합니다.

 


 

 

세번째 원인은 담배 입니다. 잦은 흡연은 목을 건조하게 만들어 마른기침을 유발하며 가래를 만듭니다. 하여 목에 잦은 이물감이 들게 하는데요.

 

목이 건조하지 않게 잘 관리해주는 것이 좋으며 무엇보다 좋은 방법은 금연이라고 할 수 있겠죠. 다들 아시다시피 이러한 증상의 원인이 됨은 물론 무서운 질병의 원인이 되기도 하기 때문에 금연을 하셔야 합니다.

 

 

여기까지 목에 가래낀 느낌이 나게 하는 원인들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시길 바라며 다음에도 건강한 정보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