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갑자기 어지럽고 구토 원인이 뭘까요

 

과격한 운동을 하고 난 후, 일어 날 때 갑자기 어지러운 증상을 느껴보신 적 있으실 겁니다. 이렇게 증상이 일회성으로 나타난다면 크게 우려하지 않아도 되지만, 증상의 발생 빈도, 간격이 많다면 질환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어떤 것들을 의심해 볼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갑자기 어지럽고 구토의 원인이 되는 첫번째 문제는 이석증입니다. 귀 내부에는 신체의 평형감각을 담당하는 이석이라는 기관이 있습니다. 이 이석이 원위치를 벗어나면 이석증이라 하는데요. 어지러운 증상과 두통 그리고 구토의 원인이 됩니다. 이석증은 보통 스트레스와 피로, 면역력 저하 그리고 외상을 입었을 때, 노화 등 원인이 다양합니다.

 

 

두번째 이유는 기립성 저혈압 입니다. 누워있다가 혹은 앉아있다가 일어날 때 갑자기 어지러움을 느끼게 되는 증상입니다. 혈압의 저하로 인해 일어날 때 심장으로의 혈액공급이 급격히 줄어들어 발생하는 증상으로 어지러운 증상, 구토, 호흡곤란 등의 증상의 원인이 됩니다. 심할 경우에는 정신을 잃고 쓰러질 수도 있습니다. 무엇보다 평상시의 관리가 중요합니다.

 


 

 

세번째 원인으로는 전정 신경염이 있습니다. 귀 내부에 있는 전정신경에 염증이 발생하게 되면 어지러운 증상과 더불어 두통, 구토 등의 증상이 동반됩니다. 치료시기를 놓치면 만성으로 발전하여 고생하게 될 수 있어 초기치료가 중요하다고 합니다.

 

 

마지막 네번째 원인은 돌발성 난청입니다. 갑자기 청력의 손실이 생기고 이명이 있습니다. 주변의 소리가 울리면서 들리거나 꽉 막혀있는것처럼 답답하게 들리게 됩니다. 또한 어지러운 증상과 두통 그리고 구토 등의 증상을 동반하는데요. 스트레스와 피로가 주된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충분한 시간을 휴식에 할애하는것이 최우선적으로 이루어져야 하며 증상이 완화되지 않을 경우 진단을 받고 알맞은 치료를 시작하여야 합니다.

 

여기까지 갑자기 어지럽고 구토 증상의 원인들에 대한 내용을 알아 보았습니다. 오늘도 잘 마무리 지으시길 바라며 다음에도 건강한 내용으로 인사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