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금붕어 키우는법 알아볼까요

 

어렸을적 한번 금붕어를 키운적이 있었습니다. 부모님과 함께 나름 잘 키운다고 키웠었는데 오랫동안 키우기는 실패하고 말았는데요. 최근 다시 금붕어를 키우게 될 기회가 생겨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으려 이런저런 정보를 모두 수집하고 있답니다. 오늘은 금붕어를 키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기본이 되는 금붕어 키우는법은 수조의 크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금붕어는 서식 환경에 굉장히 예민한데요, 너무 작은 수조에 키우면 금붕어가 스트레스를 받는다고 합니다. 다섯마리 이상의 금붕어를 키울 계획이라고 하신다면 최소한 60cm는 넘는 수조를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두번째로 당연히 수질 관리도 주어야 합니다. 키우는 금붕어의 개체 수가 많을 수록 그만큼 물은 빨리 더러워지기 때문에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정화펌프(산소펌프)를 장착함으로 인공적인 환경의 물고기들에게 산소공급을 원활히 해주며 물을 깨끗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더러워진 물은 교체를 해주어야 하겠죠. 수돗물은 살균처리가 되어 있기 때문에 염소 성분이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하여 수돗물을 바로 넣으시면 안되고 시중에서 구할 수 있는 중화제를 사용하거나, 수돗물을 대야에 받아두어 2~3일 정도 후면 염소성분이 사라진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세번째로는 수초 입니다. 수초는 수질개선효과도 있으며 수조에 이끼가 발생하는 것을 방지해주는 효과가 있기에 필수라고 볼 수 있습니다.

 

네번째로는 적당한 먹이주기 입니다. 금붕어는 먹이를 주는대로 다 받아먹기 때문에 필요이상으로 먹이를 주게 되면 크기도 금방 커지게 되며 배설도 많이 하여 물이 금방 더러워질 수 있습니다. 하루 1~2회 정도 먹이를 주는 것이 적당하다고 합니다.

 

 

마지막 다섯번째로는 수조의 배치 입니다. 햇빛이 드는 곳이나 열 발생이 심한 가전제품 등의 주변에는 수조를 두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수온이 올라가면 금붕어에게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치기 때문인데요. 가급적이면 수온의 변화가 크지 않은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금붕어 키우는법에 대한 내용을 알아 보았습니다. 오늘도 기분좋게 하루 보내시길 바라며 다음에도 유용한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