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url 단축 어디에서 해야할까

 

우리가 자주 이용하는 두 대형포털의 주소단축 기능을 이제는 이용할 수 없게 됩니다. 하나는 이미 종료가 되었고 다른 하나는 2019년 3월까지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마저도 기존에 서비스를 이용해왔던 사람들만 이용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사실상 이미 종료되었다고 봐도 무방한데요. 주소단축, 어디에서 해야할까요?

 


 

 

 

url 단축은 'Bitly' 라는 사이트에서 쉽고 간단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SNS나 인터넷 커뮤니티를 하다보면 종종 링크에 'bit.ly' 주소를 보신적이 있으실 겁니다. 바로 이 사이트에서 축소한 주소랍니다.

 

누구든지 로그인을 하지 않고 비로그인상태로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로 접속하면 위와같은 첫 페이지를 보게됩니다. 입력 패널에 줄일 주소를 붙여넣으시면 됩니다.

 

붙여넣은 뒤 엔터를 누르거나 우측의 SHORTEN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곧바로 자동으로 단축된 주소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COPY 버튼을 눌러 쉽게 줄인 주소를 복사하여 사용할 수 도 있습니다. 간단하고 편리해 앞으로 자주 이용하게 될것 같네요.

 

우리가 많이 이용했던 기존의 단축 서비스와 비슷하게 작업한 URL에 대한 유입률 등 추적기능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기록이 남으니 불편하시다면 캐시삭제를 진행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이외에도 Tiny URL, URL.sg, bit.do 등의 url 단축 서비스가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다음에도 유용한 정보로 인사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