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소주잔 ml 한잔에 얼마나

 

며칠전 요리 레시피를 보며 요리를 하는데 소주잔으로 맛술을 한번 넣어야 하는 레시피가 있었습니다. 집에 소주잔이 없어 소주잔의 용량이 얼마인지 알아본적이 있었는데요. 오늘은 소주잔 용량과 맥주잔 용량 등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주잔 ml는 약 50ml 입니다. 보통 소주 한병이 360ml 인데, 소주잔에 소주 한병을 가득 담으면 7잔 하고도 반 잔이 나옵니다. 그래서 정확히 50ml는 아니며 약 50ml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물론 각 소주잔에 따라 한잔 당 용량은 달라질 수 있는데, 우리 모두 소주잔 하면 떠올리는 바로 그 가장 일반적인 소주잔을 기준으로 말씀을 드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마찬가지로 우리가 맥주잔 하면 떠올리는 바로 그 맥주잔의 용량은 225ml 라고 합니다. 이 맥주잔도 역시 우리가 식당 등에서 맥주를 시켰을 때 같이 나오는 그 일반적인 맥주잔을 기준으로 말씀을 드린겁니다.

 

소주잔이든지 맥주잔이든지 각각 소주를 따라마시고 맥주를 따라마시고 혹은 섞어마시는 등 본래는 술을 담기위한 잔이긴 하지만 저처럼 계량용으로 사용하시는 분들도 적지 않습니다. 소주잔 약 50ml, 맥주잔 약 225ml을 기억해두도록 합시다.

 


 

 

실제로 술을 마시면서 소주잔에 소주가 몇 ml 담기고, 맥주잔에 맥주가 몇 ml 담기는지 신경을 쓰시는 분들보다는 말씀드렸듯이 계량을 위해 이 정보를 찾아보신 분들이 많을거라 생각되는데요. 부디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도 오늘 알아본 소주잔 ml 정보만큼 알차고 유용한 정보로 인사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