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먼지다듬이 퇴치 완벽정리

 

우리가 사는 집에는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작은 벌레들이 아주 많다고 합니다. 특히 습하고 더운 여름에는 벌레들이 살기 좋은 환경이 되어버리기 때문에 더욱 신경을 써야하는 계절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책벌레라고도 불리우는 먼지다듬이를 퇴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지다듬이 퇴치 방법은 위에서 벌레가 꼬이는 이유를 설명해드린대로 집안이 습해지지 않게 습도관리를 잘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특히나 더운 여름이면 환기를 자주 시켜주거나 제습기를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먼지다듬이는 사람을 물지는 않지만 알레르기나 피부염, 특히 아토피를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아이를 키우시는 부모님들께서는 더욱 신경을 쓰셔야겠죠.

 

 

시중에서 살충제를 쉽게 구할 수 있기도 하며 가장 정확한 방법이라고 할 수도 있는데요. 아이 때문에 살충제를 사용하는 것이 걱정된다면 천연살충제를 만들어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먼지다듬이는 계피향을 싫어하기 때문에 먼지다듬이를 처음 발견한 곳이나 의심되는 유입경로에 계피가루를 뿌려두면 효과적으로 퇴치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 먼지다듬이는 양파향을 싫어한다고 합니다. 양파를 즙으로 내어 컵이나 그릇에 담아 마찬가지로 처음 발견한 장소와 예상 유입경로에 두시면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벌레가 생기지 않게 집 환경을 깨끗하고 건조하게 잘 관리해주시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볼 수 있지만 이미 벌레가 나왔다면 살충제를 사용하지 않고 위의 방법들도 충분히 퇴치가 가능하니 한번쯤 해볼만 한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먼지다듬이 퇴치에 대한 내용이였습니다.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시길 바라며 다음에도 좋은내용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