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편도결석 생기는 이유 알아봤어요

 

편도결석은 딱히 통증을 유발하지는 않지만 심한 구취의 원인이 됩니다. 아무리 양치질, 가글을 해도 입냄새가 사라지지 않는다면 편도결석을 의심해 봐야 하는데요. 편도결석이 생기는 이유를 알아두고 미리미리 예방을 하도록 합시다.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편도결석 생기는 이유는 편도부분에 음식물 찌꺼끼가 끼기 때문입니다. 특히 편도염을 자주 앓다보면 편도부분에 있는 작은크기의 구멍들이 점차 커지게 된다고 하는데요. 이 구멍에 음식물 찌꺼끼가 끼고 세균이 들어가 뭉쳐져 편도결석이 되는 것 입니다.

 

 

또한 축농증이나 비염 등의 질환을 가지고 계신 분들도 편도결석이 쉽게 생기는데요. 콧물을 목 뒤로 자주 삼키면 세균이 증식하기 좋은 환경이 되기 때문에 편도결석이 발생할 확률이 높아지는 것 입니다. 질환을 앓고있지 않더라도 콧물을 자주 삼키시는 분들이라면 주의를 해야겠죠?

 


 

또한 입안이 너무 건조할 때도 편도결석 발생확률이 높아집니다. 침에는 세균 증식을 억제하는 면역물질이 포함되어 있는데 입안이 건조하여 침이 마를 경우 세균번식에 좋은 환경이 되며 편도결석 발생확률이 높아지는 것 입니다.

 

 

종합하자면 편도염이나 축농증, 비염 등을 앓을때 각별한 관리가 필요하겠으며 규칙적인 양치질 및 가글로 구강청결을 유지해야 합니다. 또한 입안이 너무 건조하지 않게 수시로 물을 마셔주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편도결석 생기는 이유에 대한 정보였습니다. 오늘도 기분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라며 다음에도 흥미로운 주제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