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늑막염 증상 알아봤어요

 

늑막은 폐 겉부분을 덮어 폐를 보호하고 있는 외부에 노출되어 있는 얇은 막 입니다. 늑막은 폐에 각종 세균이나 바이러스 등이 침투하는 것을 방지해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외부에 노출되어 있다 보니 감염으로 인해 염증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를 늑막염이라고 하는데요, 이 질환의 증상에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표적인 늑막염 증상 중 하나는 가슴 통증을 유발하는 것 입니다. 가슴 통증을 유발하는 요인들은 굉장히 많은데요. 보통 다른 원인들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연스럽게 회복이 되는 경우가 많은데 늑막염은 시간이 지나도 잘 회복이 되지 않고 지속됩니다. 재빨리 병원을 방문하여 검진을 받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열이 발생하여 체온이 상승할 수 있습니다. 늑막염은 세균 및 바이러스로 인한 감염으로 발생하는 질환이기 때문에 늑막염 외에도 다른 질환이 발생할 수 있는데, 감염으로 인한 질환은 발열 증상이 많다고 합니다. 가슴통증과 더불어 열이 오른다면 늑막염일 확률이 높으니 재빨리 병원을 방문하여 알맞는 치료를 받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쉽게 피로가 쌓이며 식욕이 저하되는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보통 피로와 관계 되어 있는 기관은 간인데요, 늑막염에 노출되었을 때에도 몸이 쉽게 피로해 질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식욕이 떨어져 끼니를 거르게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보통 몸이 피로하고 식욕이 저하되면 늑막염보다는 다른 증상을 의심해 보기 마련인데 가슴 통증이 유발된다면 늑막염일 가능성이 높으니 병원을 내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호흡곤란 증상이 찾아올 수도 있다고 합니다. 늑막염에 걸리게 되면 흉막과 흉막 사이에 물이 고이게 될 수도 있는데요, 물이 고이게 될 경우 폐와 심장을 압박하여 호흡을 방해하게 된다고 합니다. 또한 심한 기침과 가래를 유발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늑막염 증상에 대한 정보를 알아 보았습니다. 오늘도 기분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라며 다음에도 흥미로운 정보를 다루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