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식은땀이 나는 이유 확인해보자

 

여름처럼 온도가 높은 날엔 자연스럽게 땀이 나기 때문에 건강상 크게 염려할 필요는 없습니다. 물론 너무 많은 땀을 흘리면 건강을 헤칠 수 있긴 하지요. 일반적인 땀이나는 이유는 체온조절을 위해서이지만 식은땀은 이유가 다르다고 합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식은땀이 나는 이유는 체온조절을 위함이 아닌 자율신경의 긴장에 의함 입니다. 보통 긴장을 하거나 불안한 상황에서 스트레스를 받게되면 자율신경이 긴장을 하게 되고 식은땀이 흐르게 된다고 합니다.

 

 

식은땀은 각종 질병 질환을 앓을때에도 역시 날 수 있습니다. 혈색이 좋지 않고 식은땀이 흐른다면 질병, 질환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는데요. 특정 질환에 한하지 않으며 어떤 병을 앓고있더라도 몸에 식은땀이 날 수 있습니다. 또한 타박상 등으로 인해 부상을 입었을 경우에도 몸이 긴장을 하게 되며 식은땀이 흐를 수 있습니다.

 


 

호르몬 분비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에도 식은땀이 날 수 있습니다. 호르몬은 우리의 신진대사를 조절하는데요, 호르몬의 분비이상으로 신진대사 기능이 저하될 경우 몸에서 식은땀이 날 수 있다고 합니다. 보통 여성분들이 갱년기에 접어들면서 이러한 증상을 겪는다고 합니다.

 

 

특별한 이유 없이 식은땀이 자주 난다면 시일내에 병원을 방문하셔서 정확한 검진을 받아보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상 식은땀이 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오늘 하루도 잘 마무리 지으시길 바라며 다음에도 오늘처럼 흥미로운 정보를 들고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