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자 소양인 특징 알아볼까요

 

한의학에 따라 우리의 몸은 소양인, 소음인, 태양인, 태음인 4가지의 사상체질로 나뉜다고 다고 합니다. 각 체질마다 특징이 나뉜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소양인인 여자의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신체적인 여자 소양인 특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자 소양인은 하체보다는 상체가 발달한 사람이 많다고 합니다. 하체가 부실한 경우가 많아 하체의 근력을 단련할 수 있는 운동을 주로 하는것이 좋으며 상체부분은 하체부분에 비해 조금만 운동을 해도 금방 효과가 나타난다고 합니다.

 

또한 소양인은 둥근 얼굴형이 많으며 머리가 작은 사람이 많다고 합니다. 외모적으로는 돌출형 이마, 올라간 눈매, 날렵한 턱선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위장기능이 떨어져 소화기능이 떨어지는 소음인에 비해 소양인은 위장건강에는 크게 문제가 없는 사람이 많지만 신장의 기능에 문제가 있어 비뇨기계 질환에 노출되는 사람이 많아 주의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또한 체질상 몸에 열이 많기 때문에 여름에는 쉽게 지친다고 합니다. 몸에 열을 내는 홍삼 등과 같은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여자 소양인의 성격은 외향적이며 매우 똑부러진 사람이 많다고 합니다. 남을 위해 헌신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하며 사소한것에 연연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또한 맺고 끊음이 확실해 결단력, 추진력이 좋은편입니다. 하지만 그렇기 때문에 매정하다는 소리를 종종 듣는다고 합니다.

 

 

소양인은 체질상 위장이 튼튼하기 때문에 어떤 음식을 먹어도 탈이 나지 않고 잘 소화시킨다고 하는데요. 열이 많아 열을 내는 음식보다는 차가운 성질의 음식을 먹는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여자 소양인 특징에 대해서 살펴 보았습니다. 오늘 하루도 활기찬 하루 보내시길 바라며 다음에도 좋은내용으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