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귀에서 윙소리 이유는

 

분명이 주변에서 소리가 들려 올 환경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본인만 소리를 인지한다면 이명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질환이 아니더라도 누구나 살면서 귀에서 이상한 소리가 나는것을 경험해본적이 있을텐데요. 하지만 증상이 일시적이지 않다면 문제가 될 수 있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귀에서 윙소리가 나는 첫번째 원인으로는 돌발성 난청이 있습니다. 돌발성 난청은 이명증상을 유발하기도 하며 귀가 꽉 찬 느낌이 나기도 합니다. 또한 현기증을 동반하기도 하는데요, 정확한 원인이 밝혀지지는 않았지만 홍역을 앓게 되면 돌발성 난청의 위험군에 노출된다는 이야기도 있으며 스트레스 및 과로와도 관계가 있다고 합니다. 치료시기를 놓칠경우 만성으로 발전하여 청력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주의를 기울여야 하겠습니다.

 

 

두번째는 중이염 입니다. 이관의 기능장애 및 미생물에 의한 감염으로 인해 발생하는 중이염은 이명 증상은 물론 이통, 두통, 어지럼증 등의 증상을 동반한다고 합니다. 어른들보다 아이들에게 쉽게 발생하는 질병이긴하나 어른들도 특히 감기에 걸렸을때 주의해야 하는 질환입니다.

 


 

 

세번째는 노화로 인한 난청입니다. 사람은 누구나 늙으며 신체가 늙으면 몸 이곳저곳에서 이상신호가 발생하게 됩니다. 내이의 달팽이관 세포가 노화가 진행됨에 따라 이명증상이 생길 수 있는데요. 중장년층 분들은 노인성 난청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외에도 영향을 줄 수 있는 요인들로는 평소 이어폰을 끼고 음악을 들을 때 필요이상으로 음량을 크게 설정하고 듣는경우, 스트레스 및 과로, 귀지 등 귀에 쌓인 이물질 등이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귀에서 윙소리가 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오늘 하루도 잘 마무리 지으시길 바라며 다음에도 유용한 정보로 인사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