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임신초기 설사 원인이 뭘까요

 

임신을 하게 되면 호르몬 분비의 영향으로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현기증이나 만성피로, 두통, 속 메스꺼움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또한 오늘 알아보는 내용인 설사를 하게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임신초기 설사 원인은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첫번째로 호르몬의 영향이 있습니다. 임신초기에 분비되는 호르몬 중 위장과 대장에 영향을 끼치는 호르몬이 있다고 하는데요. 특히 원래 장이 약하신 분들이 임신을 하게되면 설사 혹은 변비가 심해질 수 있다고 합니다.

 

 

두번째로는 면역력 저하 문제입니다. 임신초기에는 면역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관리를 잘 해주어야 합니다. 면역력이 떨어진 상태에서 음식을 잘못 먹으면 식중독과 같은 질환에 노출되어 설사를 할 수 있습니다. 하여 특히 초기에는 회와 같은 날 음식은 자제하고 열로 조리된 요리를 먹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스트레스, 입덧으로 인해서도 설사가 유발될 수 있습니다. 임신초기에는 아무래도 다양한 요인으로 신경이 곤두서있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쉽게 받을 수 있는데, 장에 문제를 일으켜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입덧하면 보통 음식을 먹지 못하는 입덧이 일반적이지만 많이 먹는 입덧도 있답니다. 과식을 하게 되면 당연히 장이 이를 버티지 못하니 설사를 하게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입맛이 변해 찬 성질의 음식을 많이 먹는다면 설사는 더 심해지겠죠.

 

 

임산부에게 있어서 몇가지 필수 비타민이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엽산인데요. 엽산은 수용성 비타민으로 비타민B에 속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 엽산을 과다복용하거나 몸에 맞지 않을 경우에도 설사가 유발될 수 있다고 하는군요. 반대로 철분제도 많이 챙겨먹게 되는데요, 철분제를 과다복용 또는 몸에 맞지 않다면 변비가 유발되구요.

 

이상으로 임신초기 설사의 원인에 대한 내용을 알아 보았습니다. 오늘도 건강한 하루 보내시길 바라며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