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무비자 국가 정리해봤어요

 

해외로 출국을 하기 위해서는 여권은 기본이죠, 또한 비자 부분도 간과해서는 안됩니다. 무비자로 출입국이 가능한 국가와 그렇지 않은 국가도 있고 국내에서 비자를 받아 출발해야하는 국가와 해당국가에서 비자를 받아도 상관없는 국가 등 방문할 국가의 비자와 관련해서 충분히 알아보셔야 하는데요.

 


 

 

 

이 글을 작성하는 시점으로 무비자 국가는 총 147개국가가 있습니다. 이 외의 국가를 방문할 때는 반드시 비자가 필요한데요. 관련내용은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자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으십니다.

 

 

물론 비자 없이 여행을 할 수 있는 나라라고 해서 무한정으로 체류가 가능한 것은 아니며 일정기간동안만 비자 없이 체류가 가능합니다. 각 국가별로 체류가능 기간이 상이하니 본인이 방문할 여행국가의 체류가능 기간을 꼭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또한 미국, 호주, 캐나다의 경우 비자없이 입국 및 일정기간 체류가 가능하지만 비자면제프로그램에 의거하여 ESTA(미국), ETA(호주, 영국)라는 전자여행허가증을 사전에 신청하여야만 한답니다.

  

 

유럽의 경우 쉥겐조약 가입국에서 쉥겐조약 가입국을 방문할 때 예를들어 체코에서 스위스로 이동할 경우 입국심사를 하지 않는 등 간소화 되어 있기 때문에 입국절차에 있어서 크게 어려움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쉥겐조약 가입국가라 해도 상황에 따라서는 깐깐한 입국절차를 밟게되는 경우도 많으니 잘 준비해 가시는것이 좋겠죠.

 

 

경우에 따라 다르지만 체류기간이 종료되고 특별한 이유 없이 더 체류하게 되면 추후 비자가 안나오거나 재입국이 거부될 수도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무비자 국가에 대한 내용을 알아 보았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라며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찾아뵐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